반응형
1) 서비스 흐름도
2) 서비스 캡쳐 흐름도
구조적으로 클래스101 어플은 '클래스를 듣게 하기 위한' 목적이 어플 곳곳에 담겨 있다. 홈화면에는 사람들의 관심사에 알맞는 강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가 컨셉별로 묶여 있다. 각 콘텐츠를 클릭하면 '강좌뷰에서 클래스로 넘어가는 부분'이 가장 많이 반복된다. 흐름도에서는 이 부분을 @1로 묶었고, 화면캡쳐흐름도에서는 파란색테두리로 표기했다. 개발이라고 가정했을 때 v1수준으로 너무 깊은 단계까지는 그리지 않았다.
3) 기획의도(+뇌피셜)
클래스101의 주타겟은 취미생활을 하고 싶지만 비싼 취미생활을 즐기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있고, 오프라인 수업을 듣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다.
직장인이 타겟이므로 취미생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영어, 마케팅 등 업무 관련 카테고리도 포함되어 있다.
저비용고효율을 따지는 사람들의 성향에 맞춰서 강사 중 유명인사도 포함되어 있다.(아닌 경우도 있지만...) 나도 내가 좋아하는 운동유투버가 단 홍보링크로 인해 클래스101을 처음 알게 되었다.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만큼 사용자의 선호분야를 정확히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 사람이 관심있어할 만한 카테고리를 노출한다.
딥하게 배우려는 사람이 대상이 아니라 가볍게 취미생활을 할 사람들이 타겟이므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구독방식으로 한번 돈을 내면 가볍게 쇼핑하듯이 다양한 수업을 들어볼 수 있다.
반응형
'스터디 > 역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블리 역기획-1] 구조분석, 비즈니스모델 분석, 핵심 기능과 의도 (0) | 2022.08.03 |
---|---|
역기획을 시작하다 (0) | 2022.07.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