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서비스기획

[서비스기획 북리뷰-51] 기획자의 습관

by 제이캣 2022. 7. 20.
반응형
기획자의습관
[기획자의 습관]
저자 : 최장순
출판 : 더퀘스트
발매 : 2020.11.11.

사실 제목이 밋밋해보여서 큰 기대는 안 한 책이지만 잔잔한 꺠달음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저자의 책읽는 방식, 아침형인간은 못되겠다는 생활패턴, 아이디어를 내는 방식 등 소소한 기획자의 습관들이 나와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저에게는 두 가지 강한 울림이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에는 다른 사람의 입장 속에 진심으로 들어가자는 것, 주변에 관심을 갖자는 것, 기획에서 스터디가 90퍼센트이상이라는 마인드...

 

특히 마지막 깨달음은 저의 활동을 돌이키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서비스기획 관련 책 100권을 읽고 쌓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터디를 해보는 것이 목표였지만 책을 읽고나서 '기획에서 스터디가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내가 스터디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들만 쌓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책만 계속 읽는 것에 대한 회의감도 쌓이고 있었던 터였고, 역기획과 독서를 함께 병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기획자의 습관은 지식을 쌓는 책은 아니지만 기획자로서의 깨달음과 영감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이 책을 읽고 어떤 깨달음을 얻으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