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서비스기획

[서비스기획 북리뷰-20]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만드는 고객 중심 접근법)

by 제이캣 2022. 5. 10.
반응형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만드는 고객 중심 접근법)]
저자 : 배성환
출판 : 한빛미디어
발매 : 2017.06.01

디자인씽킹에 대한 책들을 읽고 있고 앞으로 계속 읽을 계획인데요. 앞에서 소개한 두 책이(<디자인씽킹, 경영을 바꾸다>, <디자인씽킹으로 일 잘하는 방법>) 디자인씽킹에 대해 더 직접적이고 실용적으로 소개했다면, 이 책은 앞의 책들보다 더욱 '학문적인' 느낌의 책입니다.

 

전반적으로 위의 두 책들에 비해 저자의 주관이 덜 들어가있고 유명한 이론이나 책에 나온 내용들을 많이 인용하고 있습니다.

 

앞의 두권의 책이 저자의 생각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이게 디자인씽킹일까, 디자인씽킹을 활용한것일까'라는 생각을 책읽는 내내 했는데요. 이 책을 읽고나서 디자인씽킹이 무엇인지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책에서 봤던 이론이나 방법론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주요이론들을 복습하고 정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